- 마케팅 기본 용어2023년 11월 24일 14시 39분 22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작성자: 각수짱728x90반응형SMALL
광고 용어
기본 용어
용어 뜻 노출수 (Impression)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클릭수 (Clicks) 사용자가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 전환 (Conversion)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웹페이지/앱 내 고객 행동.
광고주의 비즈니스 모델 또는 판매 프로세스에 따라 다양한 전환이 존재하며, <구매>, <장바구니 담기>, <앱 다운로드>등 존재.랜딩페이지(Landing Page) 광고를 클릭 했을 때(ex. 검색광고의 텍스트 or 디스플레이 광고 등) 연결되는 페이지를 의미.
특정 광고를 본 고객이 연관도 높은 페이지로 연결되도록 설정 가능.도달(Reach) 광고에 노출된 이용자 수를 의미.
노출과 다르게, 한 사람이 동일한 광고 메시지에 여러 번 노출되었을 경우 도달은 1로 계산.빈도 (Frequency) 1인당 광고를 본 평균 횟수를 의미 자주 쓰이는 계산식
용어 뜻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
CPC = Cost /Clicks = 광고비 / 클릭수CPM (Cost Per Mille) 1,000회 노출당 비용
CPM = (Cost / Impressions) * 1000 = 광고비 / 노출수 * 1000CPA (Cost Per Action) 전환당 비용
CPA = Cost / Conversions = 광고비 / 전환ROAS (= 광고 수익률 = Return On Ads Spending) 투자 대비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
ROAS - Sales / Cost * 100 (%) = 매출액 / 광고비 * 100 (%) 백분율로 표기CVR (= 전환율 = Conversion Rate) 광고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로 유입된 후, 전환이 발생한 비율
CVR = Conversions / Clicks * 100 (%) = 전환수 / 클릭수 * 100 (%) 백분율로 표기CTR (= 클릭률 = Click Through Rate)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클릭이 발생한 비율
CTR = Click / Impressions * 100 (%) = 클릭수 / 노출수 * 100 (%) 백분율로 표기광고의 유형
온라인 광고는 크게 디스플레이 광고(DA)와 검색 광고(SA)로 나눌 수 있음.
용어 뜻 예시 디스플레이 광고(Display Advertising, DA)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영상 형태의 광고를 게재하는 유료 광고의 한 종류로서, 포털사이트, 모바일 앱, 콘텐츠 지면 등에 노출.
많은 사람들에게 상품, 혹은 브랜드를 알리는데 최적화된 광고 형태, 고객이 "클릭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할 만한 이미지/영상을 개발하여 유저를 방문 페이지로 안검색 광고(Search Advertising, SA)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엔진으로 특정 키워드 검색 시 결과에 노출되는 광고를 의미.
정보를 탐색하기 위해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검색어와 관련된 정보를 노출하므로, 강력한 '유저 니즈에 기반한 타게팅'이 가능.
구매의도를 가진 고객의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 비교적 높은 광고 효율을 기대.※ 참고자료 출처
https://saedu.naver.com/edu/self-study/view.naver?seq=313https://www.skyword.com/marketing-dictionary/display-ad/
https://tv.naver.com/v/14182923
728x90반응형LIST이전글이 없습니다.댓글